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www.edume.co.kr
- 인터넷서점
- 공인중개사교재
- 공공iN
- 제주도여행
- www.jejudoin.co.kr
- 우정사업본부
- 동영상강의
- 한자능력검정시험
- 한자급수시험
- 제주도iN
- 한공사
- 모바일쿠폰
- 제주할인쿠폰
- 교육그룹
- jejudoin.co.kr
- 한자강의
- 한자공부
- 한자시험
- 랜드미
- 인터넷강의
- 제주여행코스추천
- 공인중개사
- 제주모바일쿠폰
- 에듀미
- 에듀랑
- 공인중개사시험
- 한자교재
- edumelang.co.kr
- 제주관광지도
- Today
- Total
교육컨텐츠 제작서비스 교육그룹
유통관리사 2급 교재추천 (EBS방송교재) 2018 ⓐ자격iN 본문
유통관리자 2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EBS 교육방송교재 신간도서
아이엠에듀 출판사의 유통관리사 2급 교재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유통관리사 2급 교재 할인서점 자격iN ( www.eduspa.org ) 에서
교재할인구매하시고 EBS 방송강의 무료시청 하시면서 공부하시면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 시험에서 자신있게 합격을 할 것입니다.
- 2018 EBS 유통관리사 2급 한권으로 끝내기 신간교재 안내 -
2018 EBS 유통관리사 2급 한권으로 끝내기 Only 1 합격을 위한 최상의 선택
저 자 : 황사빈, 송우석 지음
출판사 : 아이엠에듀
페이지 : 1,224p
출간일 : 2017.3.6
정 가 : 35,000원 → 10%할인 31,500 (무료배송)
- 교재구매 시 자격iN 동영상강의 3개월 수강권 제공함
[ 책소개 ]
- 독자대상 : 유통관리사 2급 준비생
- 구성 : 이론+문제+해설
- 특징 :
① 최근 출제경향에 맞춘 핵심이론 구성
②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적중예상문제 수록
③ 2016년 기출문제 수록
[ 목 차 ]
3과목 유통마케팅
Chapter 01
유통마케팅 전략기획
제1절 유통마케팅 전략 4
1. 유통마케팅의 개요/4
3. 소매고객의 특성 및 점포선택/16
2. 유통마케팅 환경분석/12
4. 구매자시장의 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정/22
제2절 유통경쟁전략 29
1. 유통경쟁의 개요/29
3. 포지셔닝 전략/42
2. 환경 분석과 기업능력 분석/41
4. 서비스 마케팅/43
제3절 상품관리전략 50
1. 상품관리의 개요/50
3. 업태별 상품기획/63
5. 제품수명주기별 상품관리전략/68
2. 가격존과 브랜드에 의한 상품분류/59
4. 단품관리전략/66
제4절 가격관리전략 73
1. 가격관리의 개요/73
3. 가격설정정책/81
2. 가격설정의 방법/78
제5절 판매촉진 전략 87
1. 판매촉진 전략의 개요/87
2. 촉진믹스/92
♣ 적중예상문제 100
Chapter 02 유통점포관리
제1절 점포구성과 레이아웃 147
1 점포 레이아웃 관리/147
제2절 점포공간 및 환경관리 149
1. 매장의 공간관리/149
2. 매장의 내ㆍ외부 환경관리/150
제3절 상품진열 151
1. 진열의 개요/151
3. 진열의 형식 및 기법/156
2. 진열의 기본조건/154
4. 상품포장/160
제4절 비주얼 프리젠테이션 168
1. 디스플레이 웨어/168
제5절 머천다이징 169
1. 머천다이징의 개요/169
3. 상품의 발주와 재발주/181
2. 상품의 매입과 구매계획/171
4. 비주얼 머천다이징(VMD)/183
♣ 적중예상문제 185
Chapter 03 상품판매와 고객관리
제1절 상품판매 196
1. 상품판매의 개요/196
3. 고객서비스/198
2. 판매서비스/197
제2절 고객관리 200
1. 고객관리의 개요/200
3. 고객응대 기법/202
2. 고객정보의 수집과 활용/200
4. 고객 컴플레인 대응/205
제3절 CRM 전략 및 구현방안 211
1. CRM의 배경 및 장점/211
3. CRM의 정의 및 필요성/213
5. CRM 구현단계/215
2. CRM의 도입방법 및 고려사항/212
4. CRM의 유형/214
6. 유통기업의 CRM 구축방안/218
♣ 적중예상문제 221
Chapter 04
마케팅 조사와 평가
제1절 유통마케팅 조사 228
1. 유통마케팅 조사의 개요/228
3. 유통마케팅 자료분석기법/237
2. 유통마케팅 조사의 절차와 방법/229
4. 마케팅 정보시스템/240
제2절 유통마케팅 성과평가 242
1. 유통마케팅 성과평가의 개요/242
3. 유통업의 성과평가/243
2. 유통마케팅 목표의 평가/242
4. 경로구성원의 평가/251
♣ 적중예상문제 253
4과목 유통정보
Chapter 01
유통정보의 이해
제1절 정보의 개념과 정보화 사회 272
1. 정보와 자료의 개념/272
3. 정보혁명의 의의와 특성/276
5. 정보화 사회의 특징과 문제점/281
2. 정보와 자료, 지식 간의 관계/274
4. 정보화 사회의 개요/277
제2절 정보와 유통혁명 282
1. 유통정보혁명의 시대/282
2. 유통업에 있어서의 정보혁명과 유통업태의 변화/283
제3절 정보와 의사결정 284
1. 의사결정의 이해/284
2. 의사결정의 종류와 정보/286
3. 의사결정의 단계 및 의사결정상의 오류와 정보/288
제4절 유통정보시스템 290
1. 유통정보시스템의 중요성/290
3. 유통정보시스템의 유형/295
5. 유통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301
2. 유통정보시스템의 개념 및 설계/291
4. 유통정보시스템의 운영환경적 특성/298
6. 유통정보시스템의 구축/304
♣ 적중예상문제 306
Chapter 02 지식경영
제1절 지식경영의 개념 319
1. 지식경제와 지식경영/319
2. 지식경영 관련 이론/321
제2절 지식경영 프로세스 323
1. 지식근로자와 지식경영자/323
3. 조직문화와 지식문화/327
2. 지적 자본과 지식기반 조직/325
4. 지식경영 프로세스/329
제3절 지식경영 정보기술과 지식관리시스템 332
1. 지식경영 정보기술/332
2. 지식관리시스템/334
♣ 적중예상문제 336
Chapter 03 주요 유통정보기술
제1절 바코드의 이해 344
1. 바코드와 유통정보화/344
3. 공동상품코드/355
5. 상품코드의 종류/362
2. 바코드와 국제표준/348
4. 상품코드체계/360
제2절 POS 시스템 366
1. POS 도입과 유통네트워크화/366
2. POS 시스템의 효과/368
제3절 POS 데이터의 분류 및 활용 368
1. POS 데이터의 분류 및 활용/368
3. POS 정보의 활용/371
2. POS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370
4. POS와 RFID/372
제4절 EDI 구축 및 효과 378
1. EDI의 의의/378
3. VAN, CALS, Internet, EDI/382
2. EDI의 이용효과/380
제5절 QR 시스템 구축 및 효과 393
1. QR의 의의/393
2. QR의 효과/394
제6절 발주시스템 398
1. 발주시스템/398
2. 공급자 주도형 재고관리/400
♣ 적중예상문제 402
Chapter 04
유통정보의 활용
제1절 데이터 웨어하우징 436
1.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데이터 마이닝/436
2. 데이터 웨어하우징의 필요성과 특징/441
제2절 고객충성도 프로그램 443
1. 고객충성도 프로그램의 개념과 필요성/443
3. e-CRM/447
2. 고객충성도 프로그램을 위한 정보기술/445
제3절 e-SCM 449
1. e-SCM 구축을 위한 기반기술/449
3. e-SCM 구축 및 활용의 성과측정/460
2. e-SCM 구축을 위한 정보시스템/454
제4절 e-Retailing 관리 462
1. e-Catalog/462
3. e-Procurement/467
2. e-Marketplace/463
4 CM, TOC, CPFR, APS, ATP/469
♣ 적중예상문제 475
Chapter 05
전자상거래의 이해
제1절 전자상거래 모델 493
1. 전자상거래의 이해/493
3. 전자상거래와 E-Biz 및 U-Biz/500
2. 전자상거래 모델의 유형ㆍ평가ㆍ특성/496
4. 유비쿼터스와 전자상거래 유형과 특징/502
제2절 전자상거래 시스템 508
1.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구성요소/508
2.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구축절차/510
제3절 전자상거래 기반기술과 전자상거래 운용 511
1. 전자상거래 기반기술/511
2. 전자결제/512
♣ 적중예상문제 520
부록
최근기출문제
2016년 제1회 유통관리사 542
2016년 제2회 유통관리사 578
2016년 제3회 유통관리사 615
3과목
유통마케팅
Chapter 01
유통마케팅 전략기획
제1절 유통마케팅 전략 4
1. 유통마케팅의 개요/4
3. 소매고객의 특성 및 점포선택/16
2. 유통마케팅 환경분석/12
4. 구매자시장의 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정/22
제2절 유통경쟁전략 29
1. 유통경쟁의 개요/29
3. 포지셔닝 전략/42
2. 환경 분석과 기업능력 분석/41
4. 서비스 마케팅/43
제3절 상품관리전략 50
1. 상품관리의 개요/50
3. 업태별 상품기획/63
5. 제품수명주기별 상품관리전략/68
2. 가격존과 브랜드에 의한 상품분류/59
4. 단품관리전략/66
제4절 가격관리전략 73
1. 가격관리의 개요/73
3. 가격설정정책/81
2. 가격설정의 방법/78
제5절 판매촉진 전략 87
1. 판매촉진 전략의 개요/87
2. 촉진믹스/92
♣ 적중예상문제 100
Chapter 02
유통점포관리
제1절 점포구성과 레이아웃 147
1 점포 레이아웃 관리/147
제2절 점포공간 및 환경관리 149
1. 매장의 공간관리/149
2. 매장의 내ㆍ외부 환경관리/150
제3절 상품진열 151
1. 진열의 개요/151
3. 진열의 형식 및 기법/156
2. 진열의 기본조건/154
4. 상품포장/160
제4절 비주얼 프리젠테이션 168
1. 디스플레이 웨어/168
제5절 머천다이징 169
1. 머천다이징의 개요/169
3. 상품의 발주와 재발주/181
2. 상품의 매입과 구매계획/171
4. 비주얼 머천다이징(VMD)/183
♣ 적중예상문제 185
Chapter 03
상품판매와 고객관리
제1절 상품판매 196
1. 상품판매의 개요/196
3. 고객서비스/198
2. 판매서비스/197
제2절 고객관리 200
1. 고객관리의 개요/200
3. 고객응대 기법/202
2. 고객정보의 수집과 활용/200
4. 고객 컴플레인 대응/205
제3절 CRM 전략 및 구현방안 211
1. CRM의 배경 및 장점/211
3. CRM의 정의 및 필요성/213
5. CRM 구현단계/215
2. CRM의 도입방법 및 고려사항/212
4. CRM의 유형/214
6. 유통기업의 CRM 구축방안/218
♣ 적중예상문제 221
Chapter 04
마케팅 조사와 평가
제1절 유통마케팅 조사 228
1. 유통마케팅 조사의 개요/228
3. 유통마케팅 자료분석기법/237
2. 유통마케팅 조사의 절차와 방법/229
4. 마케팅 정보시스템/240
제2절 유통마케팅 성과평가 242
1. 유통마케팅 성과평가의 개요/242
3. 유통업의 성과평가/243
2. 유통마케팅 목표의 평가/242
4. 경로구성원의 평가/251
♣ 적중예상문제 253
4과목
유통정보
Chapter 01
유통정보의 이해
제1절 정보의 개념과 정보화 사회 272
1. 정보와 자료의 개념/272
3. 정보혁명의 의의와 특성/276
5. 정보화 사회의 특징과 문제점/281
2. 정보와 자료, 지식 간의 관계/274
4. 정보화 사회의 개요/277
제2절 정보와 유통혁명 282
1. 유통정보혁명의 시대/282
2. 유통업에 있어서의 정보혁명과 유통업태의 변화/283
제3절 정보와 의사결정 284
1. 의사결정의 이해/284
2. 의사결정의 종류와 정보/286
3. 의사결정의 단계 및 의사결정상의 오류와 정보/288
제4절 유통정보시스템 290
1. 유통정보시스템의 중요성/290
3. 유통정보시스템의 유형/295
5. 유통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301
2. 유통정보시스템의 개념 및 설계/291
4. 유통정보시스템의 운영환경적 특성/298
6. 유통정보시스템의 구축/304
♣ 적중예상문제 306
Chapter 02
지식경영
제1절 지식경영의 개념 319
1. 지식경제와 지식경영/319
2. 지식경영 관련 이론/321
제2절 지식경영 프로세스 323
1. 지식근로자와 지식경영자/323
3. 조직문화와 지식문화/327
2. 지적 자본과 지식기반 조직/325
4. 지식경영 프로세스/329
제3절 지식경영 정보기술과 지식관리시스템 332
1. 지식경영 정보기술/332
2. 지식관리시스템/334
♣ 적중예상문제 336
Chapter 03
주요 유통정보기술
제1절 바코드의 이해 344
1. 바코드와 유통정보화/344
3. 공동상품코드/355
5. 상품코드의 종류/362
2. 바코드와 국제표준/348
4. 상품코드체계/360
제2절 POS 시스템 366
1. POS 도입과 유통네트워크화/366
2. POS 시스템의 효과/368
제3절 POS 데이터의 분류 및 활용 368
1. POS 데이터의 분류 및 활용/368
3. POS 정보의 활용/371
2. POS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370
4. POS와 RFID/372
제4절 EDI 구축 및 효과 378
1. EDI의 의의/378
3. VAN, CALS, Internet, EDI/382
2. EDI의 이용효과/380
제5절 QR 시스템 구축 및 효과 393
1. QR의 의의/393
2. QR의 효과/394
제6절 발주시스템 398
1. 발주시스템/398
2. 공급자 주도형 재고관리/400
♣ 적중예상문제 402
Chapter 04
유통정보의 활용
제1절 데이터 웨어하우징 436
1.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데이터 마이닝/436
2. 데이터 웨어하우징의 필요성과 특징/441
제2절 고객충성도 프로그램 443
1. 고객충성도 프로그램의 개념과 필요성/443
3. e-CRM/447
2. 고객충성도 프로그램을 위한 정보기술/445
제3절 e-SCM 449
1. e-SCM 구축을 위한 기반기술/449
3. e-SCM 구축 및 활용의 성과측정/460
2. e-SCM 구축을 위한 정보시스템/454
제4절 e-Retailing 관리 462
1. e-Catalog/462
3. e-Procurement/467
2. e-Marketplace/463
4 CM, TOC, CPFR, APS, ATP/469
♣ 적중예상문제 475
Chapter 05
전자상거래의 이해
제1절 전자상거래 모델 493
1. 전자상거래의 이해/493
3. 전자상거래와 E-Biz 및 U-Biz/500
2. 전자상거래 모델의 유형ㆍ평가ㆍ특성/496
4. 유비쿼터스와 전자상거래 유형과 특징/502
제2절 전자상거래 시스템 508
1.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구성요소/508
2.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구축절차/510
제3절 전자상거래 기반기술과 전자상거래 운용 511
1. 전자상거래 기반기술/511
2. 전자결제/512
♣ 적중예상문제 520
부록
최근기출문제
2016년 제1회 유통관리사 542
2016년 제2회 유통관리사 578
2016년 제3회 유통관리사 615
- 이제부터 유통관리사 2급 시험공부는?
EBS 방송교재 구매하셔서 시험공부 시작하세요!
자격증 시험 인터넷강의 사이트
자격iN ( www.eduspa.org )
'인터넷서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인중개사 2차 문제집 (공법/세법/공시법/중개사법) 세트 무료인강 수강교재 ⓐ공공in (0) | 2017.07.03 |
---|---|
공인중개사 문제집만외워도합격 [무료인강] 신간도서출간 ⓐ공공in (0) | 2017.06.30 |
공인중개사 교재추천 강의무료수강 제공 ⓐ랜드미 (0) | 2017.03.16 |
공인중개사 교재 중고판매 보다 좋은 곳 ⓓ공공iN (0) | 2017.03.06 |
공인중개사 문제집 신간출간 안내 ⓒ공공iN (0) | 2017.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