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포털 컨텐츠 전문 교육그룹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_15 #등낚골 #제주무늬오징어포인트 본문

제주도in여행이야기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_15 #등낚골 #제주무늬오징어포인트

교육그룹포털 2020. 12. 18. 18:06
반응형

제주시 한림읍 포구 무늬오징어 에깅 냉장고 포인트 입니다.

해당 포구를 쉽게 찾는 방법은?

제주 포구 부근의 숙박지 이름을 네비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포구 초입에 주차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위 위성지도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기된 포인트가 직접 무늬오징어 마릿수 조과를 올린 포인트 입니다.

해창시간대에는 무늬 활성도가 좋아서 마릿수 조과를 올릴 수 있구요... 

중들물 부터 ~ 중날물 까지 낮에깅 및 밤에깅에서 많은 조과를 올린 포인트 입니다.


해당 포인트는 물이 잘 가고 수심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에깅에는 최적의 조건이며, 왼쪽 수중여와 모래가 만나는

지점에서 무늬를 많이 잡아 올렸네요... 대부분이 모래바닥이므로 밑걸림이 거의 없어서 아주 편하게 에깅할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또한, 포구 끝바리 테트라포드는 올라타기에도 아주 편한 조그마한 테트라포드 라서 더더욱 에깅하기엔 최적의 포인트 이지요!


그리고, 흰색으로 둥그렇게 표기한 홈통도 무늬오징어와 한치가 자주 올라오는 포인트 입니다.

노란색으로 표기된 방면의 테트라포드에서 흰색으로 표기한 둥그런 원 방면으로 캐스팅 하시면 됩니다.

이 포인트 또한 테트라포드가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올라타기 아주 편합니다.


해당 포구의 포인트는 접근성도 좋고, 크게 위험하지도 않고 에깅하기에는 아주 좋은 조건의 포인트임을 강조해드립니다.


겨울철 북서풍 시즌에는 해당 포인트를 가본적은 없지만... 동풍이 불때는 홈통쪽을 노리면 좋구요... 남풍이 불땐 포구 끝바리에서 에깅하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북서풍이 부는 겨울 시즌에는 에깅하기 조금은 불편한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람이 없는 경우에는 충분히 무늬오징어가 올라올 듯 합니다. (저는 겨울철 시즌에는 서귀포권만 공략하기 때문에...ㅎㅎ)


이곳 포구는 농어도 많이 들어오는 포인트 입니다.

찌낚시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고, 가족단위 낚시하시는 분들도 많은 아주 접근이 용이한 포인트 입니다.

그렇다고, 북적북적 거릴 정도의 낚시하는 인원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언제든지 해당 포인트 방문하시면 에깅을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접근성이 좋은 포인트 이더라도...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이 최곱니다.

안전에 항상 유의하시면서 즐거운 낚씨,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
Comments